동아리

본문 바로가기


동아리

소개 꼼지락의 이름은 몸을 천천히 좀스럽게 움직이는 모양이라는 뜻으로 손가락의 작은 움직임을 통해 만드는 수작업을 의미한다. 이름으로 알 수 있듯이 한려대학교 간호학과 중에서도 장래 손으로 간호를 잘 할 수 있는 학생을 엄선하여 구성된 동아리이다. 꼼지락은 동아리 운영취지에 맞는 최적의 작품 취미활동, 활발한 모임 활동 수행으로 창의력 향상 및 학년 간의 친목을도모하고, 자율 주도형 대학문화 정착을 통해 개인·조직 자신감 제고를 하는 활동을 한다.
주요 활동 - 나와 연인을 위한 커플 팔찌, 시계 만들기 등
- 어버이 날, 스승의 날을 위한 예쁜 볼펜 만들기, 카네이션 코사지 만들기
-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위한 머리망핀 만들기 등
활동내용
소개 페플라우는 간호사와 대상자 간의 치료적 관계를 간호의 핵심으로 보는 대인관계 이론을 내세운 간호이론가이자 정신간호학 교수이다. 그녀의 이름을 딴 페플라우는 영화 속 인물을 통해 정신간호학 공부 및 토의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대상자를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며 학년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자율 주도형 대학문화 정착을 통해 개인·조직의 자신감을 제고하는 활동을 한다.
주요 활동 - 정신간호학과 관련된 영화 목록을 만들어 투표를 통해 감상할 영화 고르기
- 모든 학년이 함께 영화 감상을 위한 준비하기
- 영화 감상 후 등장인물의 신체적·정신적 증상을 정신간호학과 관련하여 함께 토의하기
활동내용
소개 공공클럽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인간 사랑의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봉사동아리이다. 공공클럽은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건강교육, 건강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주요 활동 - 건강교육, 건강봉사활동 등
- 회원 간의 친목도모 등
활동내용
소개 ANATOMY는 간호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간호학의 기초가 되는 인체를 해부학적으로 공부하는 동아리이다. 우리 몸 전체의 골학, 뼈와 근육에 대한 토론 및 발표, 특강 등을 통해 인체를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회를 통해 정보교환과 함께 토론함으로써 지식을 습득하고 넓히며 학우들끼리의 친분을 쌓고 더 나아가 선·후배간의 교류를 도모한다.
주요 활동 - 해부학에 대한 연구 활동
- 외부 강사를 통한 해부학 및 심전도 특강
- 토론 및 발표
활동내용
소개 국제로타리는 봉사와 평화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비즈니스 및 전문직 지도자들로 구성된 글로벌 커뮤니티이다. 전 세계 3만 4,000개의 클럽에서 120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국내외 지역사회를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로타랙트(Rotaract-Rotary Action의 합성어) 클럽은 국제로타리 봉사의 파트너로서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를 위한 봉사에 뜻을 둔 18-30세에 이르는 젊은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 클럽이다. 전 세계 8,000개 클럽에서 18만 4,000명에 달하는 젊은이들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우리나라는 211개 클럽에 7,500명 정도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한려대학교 로타랙트는 광양로타리클럽의 파트너로서 사랑과 우정을 모아 소외된 곳이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활동 - 캠페인 활동
- 봉사활동
- 회원 간 친목도모 등
활동내용

57764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한려대길 94-13 한려대학교 | TEL 061-760-1156 | FAX 061-761-6709, 6703
Copyright ©2015.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